태권도학과 소개

국가 안보의 핵심인 군사전문가 양성

용인대 군사학과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육군과 협약하여 문무를 겸비한 대한민국 육군 최정예 장교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학과로 손꼽힌다.

군사학과1
군사학과2
이전
다음
  • 주소 : 무도대학 4층 교학과
  • TEL : 031-8020-3192
  • FAX:
지도보기

졸업 후 진로는?

용인대 군사학과는 육군과 협약이 되어 있어 따로 장교시험에 응시할 필요 없이 졸업과 동시에 대한민국 육군 소위로 임명돼 직업군인이나 군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장기 복무 희망자는 군에 남아 고급 지휘관으로 근무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어학(영어/중국어/일본어) *컴퓨터자격증(컴퓨터활용2급/MOS/ITQ/정보처리기능사) *무도단증(태권도/용무도/유도) *한자(3급 / 1~2급) *한국사자격증(1급/2급) *운전면허증

군사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군사학과는 국가 안보를 책임질 핵심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군사 학문 연구 및 군사 훈련, 그리고 개인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이론과 함께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병영체험훈련, 기초체력단련, 무도 수련, 잠재역량계발 등을 단계별로 교육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이야기

무도대학 군사학과 장민규(11학번)

장민규(11학번)
군사학과

어릴 때부터 군인의 꿈을 키운 저는 용인대 군사학과에 진학했습니다. 그리고 졸업 후 저는 현재 장교로서 국가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 안보를 책임진다는 자부심 하나로 동기들이나 선후배들과 함께 전국을 다니며 고군분투하며 배운 군사학은 학문 외에 군인으로서의 정신 등을 깨닫는데 큰 바탕이 되었습니다. 진정한 군인이 되고자 한다면, 최정예 장교를 양성하는 용인대 군사학과에서 꿈을 이루길 추천합니다

무도대학 군사학과 유영범(13학번)

유영범(13학번)
군사학과

고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내성적이고 소심했던 제가 현재 부하들을 이끄는 리더이자 육군 장교로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불과 몇 년 사이에 이렇게까지 제 모습이 변화할 줄 상상도 못 했습니다. 제 인생의 가장 큰 변화는 용인대 군사학과에 진학해 학과 생활을 하면서부터입니다. 훌륭한 인품 지닌 교수님들은 제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셨고, 군사학과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은 장교로서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자질과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가 안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장교를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용인대 군사학과를 추천합니다.

무도대학 군사학과 김우연(14학번)

김우연(14학번)
군사학과

장교가 될 수 있는 길은 다양합니다. 그중 저는 용인대 군사학과를 택했습니다. 같은 꿈을 꾸는 선후배, 동기들과 함께 육군 장교로서 필요한 지식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폭넓은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의 지도 아래 체계적인 교육과 체력훈련을 받으며 장교의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장교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여러분! 군사학과에 진학해 많은 이와 고민을 나누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반드시 꿈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군사학과, 망설이지 마시고 도전하세요. 여러분의 꿈을 뜨겁게 응원합니다

이전
다음
학과 리스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