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지원

꿈꾸고 실천하는 용인대인, 지난 60여년간 오로지 올곧게 인재만을 양성했습니다.
인성교육을 필두로 명품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대학 구성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록 안내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 납부기간은 학사일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하단 [등록금 공지사항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당해학기 등록금 납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처리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등록금 고지서 설정을(가상계좌 및 학생경비 선택 여부)하셔야 고지서 출력 및 수납이 가능합니다.
  • 재학생은 매학기 초 등록기간 내에 소정의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학기가 개시되기 전에 휴학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는 수업료를 징수하지 아니합니다.
  • 등록금을 납부하고 중간고사 이전에 휴학(일반,군입대)한 자가 차기 이후 복학하는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등록금으로 대체합니다.
  • 중간고사 이후 일반(질병)휴학자가 차기 복학시는 당해학기 등록금 전액을 재납부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은 결석, 출석정지, 정학 또는 제적의 이유로 감면되지 않습니다.
  • 편입학자 및 재입학자의 등록금은 당해 입학학년ㆍ학기에 해당하는 수업료 전액과 당해학년도 입학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자매결연대학과 학점교류대학의 등록은 양교협약서에 의해 진행됩니다.

우측 [등록여부 확인 방법]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여부 확인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금 고지서 설정 및 출력방법

종합정보서비스를 통해 고지서 설정을 완료하여야 등록금 수납이 가능하며, 미 설정 시 수납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STEP 1

    접속

  • STEP 2

    설정

    • 학생(선택)경비에서 본인이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경비 선택, 학생(선택)경비 납부를 원치 않을 경우 미 선택
  • STEP 3

    계좌 선택

    • 가상계좌 발급은행에서 본인이 납부하고자 하는 가상계좌 선택
  • STEP 4

    신청조회

    • 학생(선택)경비, 가상계좌 발급 은행 선택 후 등록금 고지서 설정 및 출력 버튼 클릭
    • 본인 선택사항 확인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출력 시
유의사항
  • 등록금 수납 전까지는 학생(선택)경비 및 가상계좌 발급은행 재설정이 가능하며, 수납 시에는 최종 설정한 내역으로 수납하여야 합니다.
    1. 1) 학생(선택)경비를 포함하여 납부할 경우 : 등록금고지서 설정 및 출력메뉴에서 납부하고자하는 학생(선택)경비를 선택 후 실납부등록금액과 합산하여 한 번에 입금합니다.
    2. 2) 학생(선택)경비를 제외하고 납부할 경우 : 등록금고지서 설정 및 출력메뉴에서 학생(선택)경비를 미 선택 후 실납부등록금액만 입금합니다.
  • 학생(선택)경비는 학생자치기구 등 운영재원으로 사용됩니다.
  • 등록금고지서는 개별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등록금 반환

등록금을 과오납 한 경우에는 과오납 금액을 전액 반환하며, 등록금은 결석, 학기취소, 징계, 제적 등의 이유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등록금
반환 기준

  • 해당학기 개시일 이전
    •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반환
  • 해당학기 개시일 이후
    • 학기 개시일로부터 30일까지 : 수업료의 5/6 해당 액 반환
    •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 수업료의 2/3 해당 액 반환
    •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 수업료의 ½ 해당 액 반환
    •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 반환하지 아니함
  • ※ 반환금 계산 시 1,000원 미만을 절상합니다

등록금
반환 사유

    • 법령에 의하여 입학(재입학 및 편입학 포함)을 할 수 없거나 학업을 계속 할 수 없는 경우
    • 입학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재학 중인 자가 자퇴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본인의 질병 · 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 학교에 입학을 하지 아니하게 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

학점등록

수업연한이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학점 등록을 하는 학생에 대한 수업료는 다음 기준에 따라 납부해야 합니다.

  • 대학
    • 수강신청학점이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당해학기 수업료의 1/6 해당액
    • 수강신청학점이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당해학기 수업료의 1/3 해당액
    • 수강신청학점이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당해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 수강신청학점이 10학점 이상은 당해학기 수업료의 전액
    • 졸업논문 미제출로 인한 미졸업자의 경우 당해학기 수업료의 1/18 해당액
  • 대학원
    • 수강신청학점이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당해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 수강신청학점이 4학점 이상은 당해학기 수업료의 전액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ㆍ대학원) 최종 등록안내

  • 1. 등록금 고지서 설정 및 출력 가능 기간 : 2023년 02월 10일(금)부터 납부 전까지
  • ※ 최종 등록기간 내에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됩니다.
  • ※ 본인이 등록금 고지서 설정을(가상계좌 및 학생경비 선택 여부) 하셔야 고지서 출력 및 수납이 가능합니다.
  • ※ 장학생 선발 일정에 따라 등록금 고지서 오픈 시기는 조정될 수 있으며, 등록금고지서는 개별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등록기간

  • 2023학년도 1학기
    2023.03.23.(목) 09:00 ~ 03.29.(수) 23:00까지 [기간연장 불가]
    ※ 최종 등록기간 내에 미납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됩니다.


등록금 고지서 설정 및 출력 방법(대학원 포함)

※ 종합정보서비스 [등록] - [등록금고지서설정 및 출력] 메뉴에서 가능
※ 하단의 등록금고지서 설정화면 예시 참조

  • ① 등록메뉴에서 등록금고지서설정 및 출력 메뉴 선택
  • ② 학생(선택)경비에서 본인이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경비 선택, 학생(선택)경비 납부를 원치 않을 경우 미 선택
  • ③ 가상계좌 발급은행에서 본인이 납부하고자 하는 가상계좌 선택
  • ④ 학생(선택)경비, 가상계좌 발급은행 선택 후 등록금 고지서 조회 버튼 클릭 → 본인 선택사항 확인 → 화면 하단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
  • ※ 등록금 고지서 설정을 완료하여야 등록금 수납이 가능하며, 미 설정 시 수납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설정 바람
  • ※ 학생(선택)경비 납부는 선택사항이므로, 등록금 수납 전까지는 학생(선택)경비 및 가상계좌 발급은행 재설정이 가능하며, 수납 시에는 최종 설정한 내역으로 수납하여야 합니다.

등록방법

  • 신한, 우리, 기업은행 중 본인이 설정한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현금자동지급기 등을 이용하여 입금할 수 있습니다.

납부금액

    1. 1) 학생(선택)경비를 포함하여 납부할 경우

      등록금고지서 설정 및 출력메뉴에서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선택)경비를 선택 후 실납부등록금액과 합산하여 한 번에 입금합니다.

    2. 2) 학생(선택)경비를 제외하고 납부할 경우

      등록금고지서 설정 및 출력메뉴에서 학생(선택)경비를 미 선택 후 실납부등록금액만 입금합니다.
      ※ 학생(선택)경비는 학생자치기구 등 운영재원으로 사용됩니다.

  • [학부 – 재학생 등록신청 화면 예시]

    학부 재학생 등록신청 화면예시
  • [대학원 – 재학생 등록신청 화면 예시]

    대학원 재학생 등록신청 화면예시

2023학년도 1학기 전액장학생(학부ㆍ대학원) 최종 등록안내

  • 전액장학생(등록금실납부 금액이 ‘0’원인 자) 등록방법
  • ① 학생(선택)경비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
      등록금고지서 설정 및 출력 메뉴에서 납부할 학생(선택)경비와 가상계좌 설정 후 해당 가상계좌로 납부하면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
  • ② 학생(선택)경비 납부를 희망하지 않는 경우 :
      종합정보서비스 [등록] -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메뉴에서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 ※ 하단의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예시 화면 참조
  • ※ 장학금관련 문의
  •   학 부 : 본교 홈페이지 장학대출 전용게시판 Q&A 이용바람
  •   대학원 : 일반대학원 (031)8020-2890,3154,3157

전액장학생
등록신청기간

  • 2023학년도 1학기
    2023.03.23.(목) 09:00 ~ 03.29.(수) 24:00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유의사항
  • 신청 후에는 취소 및 학생(선택)경비 납부 불가
  • 등록신청은 신청기간 내에 가능하며, 신청완료자는 반드시 등록기간 내 등록현황 또는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화면에서 등록여부 확인 바람
  • 등록처리 이전 휴학 또는 제적자는 등록처리 불가
  • 등록처리는 등록기간 내에 처리됨

  • [학부 –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화면 예시]

    학부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화면예시
  • [대학원 –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화면 예시]

    대학원 전액장학생 등록신청 화면예시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ㆍ대학원)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

2023학년도
1학기

  • 신청기간
    2023. 02. 10(금)  ~ 02. 22(수) 까지,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
    ※ 등록금고지서 오픈 일정에 따라 신청기간은 조정될 수 있음
    ※ 02.20(월) 신청자부터는 분할납부 승인 처리 전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분할납부 승인이 불가함
  • 신청대상
    납부금액이 50만원 이상인 학부, 대학원 재학생(당해학기 재입학생 및 외국인 재학생 신청 불가)
  • 신청방법
    종합정보서비스 로그인 → 등록 → 등록금고지서 설정 및 출력 메뉴에서 학생(선택)경비와 가상계좌(신한은행)설정 → 분할납부신청 메뉴에서 신청
    (하단 분할납부 신청화면 예시 참조)
  • 분납 등록금 고지서 출력
    분할납부 신청상태가 승인처리 된 이후 분할납부 신청 메뉴 하단에서 차수별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가능
  • 납부금액
    등록금납부금액 x 1/4 (4회 분납)

납부기간안내

납부차수 납부기간 납부장소
1차 2023.02.20. ~ 02.24. 신한은행 가상계좌
2차 2023.03.23. ~ 03.29.
3차 2023.04.24. ~ 04.28.
4차(최종) 2023.05.25. ~ 05.31.
분할납부
유의사항
  • 분할납부 승인처리 이후에는 취소 및 학생(선택)경비 재설정이 불가하오니 신청 전에 설정 바람.
  •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일시납부(완납) 대상으로 전환 됨.
  • 2차분부터 납부기간 내 미납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됨 수 있음.
  • 분할납부자는 등록금을 완납한 후에 휴학이 가능하며, 국가장학금의 경우 분납 완료 후 개별지급이 가능.
  • 등록금 분납대출이 불가하며, 분납 완료 후 생활비 추가대출이 가능.

  • [학부 – 분할납부신청 화면 예시]

    학부 분할납부신청 화면예시
  • [대학원 – 분할납부신청 화면 예시]

    대학원 분할납부신청 화면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