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대학
무도스포츠학과

무도스포츠의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전문가 양성

무도스포츠학과는 대인 경기에 속하는 레슬링, 복싱, 씨름 종목이 특화된 학과로서 해당 종목의 가치 계승과 신기술의 탐색, 과학적 훈련 방법 등의 이론과 실기능력 배양을 통해 무도스포츠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의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무도스포츠학과1
무도스포츠학과2
무도스포츠학과3
이전
다음

위치 : 무도대학 4층 교학과

Tel : 031-8020-2632 E-mail : kyuggi@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무도 스포츠의 가치를 계승하며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무도스포츠학과의 교수는 누구인가?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각 지역기관의 무도 스포츠분야의 지도자, 연구원, 생활체육지도자, 종목별 직업선수(직업, 프로) 등 다양한 관련 분야에 취업해 역량을 펼칠 수 있다. 또한, 대학원에서 심층적인 학문 연구를 통해 교수 및 연구원의 길을 갈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무도스포츠 학과는 전문지도사 자격증 및 생활체육지도자, 경찰공무원 가산점을 받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무도 스포츠 종목별 심판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무도스포츠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레슬링, 복싱, 씨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교수진들은 해당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해당 종목의 변화와 미래를 예측하여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수업을 구성하고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이론과 관련된 교과와 선수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심화과정을 운영하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
무도대학 무도스포츠학과 김태완 (95학번-씨름)
김태완 (95학번-씨름) 무도스포츠학과
무도스포츠학과 선배들의 이야기
저는 본교 출신 현재 국내 유일의 정부산하 체육연구기관인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舊 체육과학연구원)의 책임연구위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바라본 용인대학교 무도스포츠학과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무도체육을 겸비한 학과로써 지덕체를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학과입니다.
특히 무도스포츠학과는 독창성을 가진 학과로써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전문성으로 발휘하고 있고 각자의 분야에서는 인정받는 사람으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자신의 선택을 믿고 열정을 가지고 진심으로 임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사회에서도 진취적이고 앞서나가는 사람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니 후배님들 모두 힘내세요.
무도대학 무도스포츠학과 김지은 (15학번-레슬링)
김지은 (15학번-레슬링) 무도스포츠학과
무도스포츠학과 선배들의 이야기
레슬링을 전공한, 15학번 김지은입니다.

무도스포츠학과는 전문체육과 각계각층의 분야에서 많은 인재들을 육성 및 배출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국가대표로도 선발이 되며 프로팀을 목표로 학부시절을 보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레슬링 경찰청장기대회에서 우승, 현재는 대한민국 경찰의 한 일원되어 무도스포츠 전공을 통해 노력한 결과로 경찰근무와 무도 강사로도 활동중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다들 생각해 보셨나요?
좋아하는 일을 찾고 열정을 쏟는다면 성공은 저절로 따라 올 것입니다.
먼 훗날 나를 뒤돌아 봤을때 “후회없이 열심히 살았다”라는 말을 할 수 있는 그런 멋진 용인대 후배님들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무도대학 무도스포츠학과 박진아 (08학번-복싱)
박진아 (08학번-복싱) 무도스포츠학과
무도스포츠학과 선배들의 이야기
무도스포츠학과에서 복싱을 전공한 08학번 박진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용인대학교 무도스포츠학과는 교수님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강의를 통해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진로에 대해서도 상담을 통해 개인의 성향과 특성에 맞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시기 때문에 취업률이 상당히 높은 학과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지도아래 학사과정 뿐만 아니라 교육대학원 석사, 체육학 박사과정을 무사히 수료했고, 무도특채 경찰관으로서 제 2의 인생을 살고있습니다.

제가 걸어온 길이 누군가 걷고 싶은 길이 될 수 있도록 저 또한 노력하겠습니다. 후배님들 화이팅!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