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융합대학
경영학과

경영에 관한 최신 이론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지도자 육성

경영학과는 인적 자원 관리 및 조직 운영, 시장 체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이론과 각 산업 분야의 시장을 분석한 이론을 토대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감각적인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 경영자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21세기에 적합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하는 최신경영기법, 비즈니스 외국어, 개인의 창조적 리더쉽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학과(주)1
이전
다음

위치 : AI융합대학 3층 교학과

Tel : 031-8020-2720 E-mail : ybm@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최첨단 지식과 우수한 학문적 배경을 갖춘 경영학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경영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대기업 및 관련 공기업 취업, 공인회계사, 공무원, 국제 무역사, 전자상거래관리사, 관세사, 공인판매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역량을 펼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공인회계사, 보험계리사, 보험중개사, 손해사정사, 재무사, 변리사, 감정평가사, 유통관리사, 공인중개사, 경영지도사 자격증 등

경영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경영학과에서는 공인회계사,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재무사, 감정평가사, 유통관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경영 전문 지식, 인터넷을 활용하는 최신경영기법, 비즈니스 외국어 등의 교과목을 학습한다. 세부 전공에는 회계학, 인사/조직관리, 마케팅, 생산관리, 재무관리, 국제경영 분야별로 구분되어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
AI융합대학 경영학과(주) 허정회(07학번)
허정회(07학번) 경영학과(주)
경영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제11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하여 법조인의 길을 걷게 된 용인대학교 경영학과 07학번 허정회입니다.

법조인은 어릴 시절 한 번쯤 꾸어본 꿈들 중 하나였지만, 학창 시절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제게는 이룰 수 없는 꿈이라고 생각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다만, 용인대학교에 입학한 후 있는 자리에서라도 열심히 하자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한 결과 학부생 시절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졸업과 동시에 제법 규모가 있는 중견기업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1년간의 직장생활을 마무리한 후 이직을 준비하던 시기에 발생했던 세월호 사건 당시 관련 봉사활동을 하다가 그 이력을 바탕으로 당시 피해자와 유가족의 법률지원을 맡은 대한변호사협회 세월호참사피해자지원및진상조사특별위원회의 실무담당자로 입사하였고, 이는 묻어두었던 제 어릴 적 법조인의 꿈에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게 되었으며, 우수했던 대학교 성적 등에 힘입어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11기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법학에 대한 지식과 큰 시험에 대한 경험이 전무했지만, 능력 있고 성실한 동기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꾸준히 노력한 결과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그 결과 변호사시험 초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노오오오력' 이라던지, '아프니까 청춘이다' 따위의 말을 매우 혐오합니다. 제 생각에 그 세대의 분들은 과연 우리만큼의 노력을 하였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 점은 후배님들 역시 같겠지요. 그렇지만 그럼에도 저는 제 경험에 비춰볼 때 '적어도 있는 자리에서 최소한의 노력과 성의를 보여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를 바탕으로 대학교 성적이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로스쿨 입시에 성공할 수 있었고, 로스쿨생으로서의 마땅한 노력을 한 결과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밝은 미래를 꿈꾸며 용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하신 후배 여러분들! 가고자 하는 길이 있으시다면 부디 지금 현실에 낙담하거나 좌절하지 마시고 그 길을 향하여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안될 것 같지만 하다 보면 '아 이게 되네'라고 하실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I융합대학 경영학과(주) 조효민(10학번)
조효민(10학번) 경영학과(주)
경영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세무사 시험에 합격한 조효민(골프10, 경영 복수전공)입니다.
대학교 2학년때 골프를 그만둔 뒤 우연치 않게 세무사라는 직업을 접하게 되었고,
때마침 단과대학 고시실 모집 공고를 보고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운동만 하다가 경영학과 복수전공과 세무사 시험 준비를 병행하는건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여러번의 시행착오 또한 겪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공부하던 경영학과 선후배들의 도움으로 결국 최종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함께 공부하던 선후배들과 그 당시 힘들었던 생활을 같이 버티며 결국 원하는 시험에 각자 합격하였고 아직까지도 가족같이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고시반에 들어가기로 마음먹은 일이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결심이었고 그이후로는 염심히 하다 보니 물 흘러가듯이 흘러갔던 것 같습니다.
본인의 미래에 대해서 혹은 시험 준비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우선 시작부터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후배나 동생들이 세무사 시험 공부하고 싶다고 할떄마다 제가 항상 해주는 말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나 같은 사람도 합격 했는데 너도 당연히 할 수 있어!!"

AI융합대학 경영학과(주) 이호현(09학번)
이호현(09학번) 경영학과(주)
경영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저는 용인대 경영학과 재학 시절 우연히 말레이시아로 혼자 유학

을 갔습니다. 그곳에서 회계학을 처음으로 접하게 됐고 회계사라는 직업도 알게 됐습니다

그때부터 회계사가 되겠다고 결심했는지 모릅니다. 저는 군대를 전역하고 복학한 뒤 고시원에서 공인회계사 시험을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정보 부족 등으로 몇 차례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20171차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 뒤 2018년에 2차 시험에 최종합격하여 현재 '삼정KPMG'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는 회계사가 되겠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여러분도 용인대학교 경영학과에서 꿈을 이루세요.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AI융합대학 경영학과(주) 최근준(03학번)
최근준(03학번) 경영학과(주)
경영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저는 용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지 오래됐지만, 지금도 학과에서 배웠던 다양한 이론을 실무에 응용할 때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동문과 정보를 나누며 도움 받을 때가 많습니다. 경영학에 관심이 있거나 경영인의 꿈을 꾸는 분들에게 용인대학교 경영학과에서 꿈을 찾고 개인의 역량을 계발하여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AI융합대학 경영학과(주) 오세욱(02학번)
오세욱(02학번) 경영학과(주)
경영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공인회계사

 

제 43회 공인회계사 합격

 

대학교 4학년, 미래에 대한 고민 시절 일찍부터 삶의 모델을 정하고 그 끔을 품으며 착실히 기본을 가져간 것이 그의 꿈을 이루게 된 원동력이라고 말하는 그는 "꿈"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비례한다고 말하면서 후배들에게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바가 있으면 모든 일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하라고 말한다.

AI융합대학 경영학과(주) 서일범(96학번)
서일범(96학번) 경영학과(주)
경영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공인회계사

 

제 41회 공인회계사 합격

 

처음 대학에 입학할 때의 꿈은 회사의 CEO라는 그는 CPA출신의 CEO가 증가한다는 뉴스기사를 본 후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는 합격의 비결이 따로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며 모든 일에 본인이 적성이 맞는지 먼저 심사숙고 하려고 마음을 먹은 후에는 "할 수 있다. 포기하지 않는다" 라는 자신감만 있으면 무조건 된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한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