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용인대학교 심볼

용인대학교 심볼 및 색상코드
Yongin Light Blue (Pantone 316C R114 G189 / B214 C53 M9 Y11 K0) Yongin Green (Pantone 316 C / R0 G88 B113 C94 M58 Y39 K19)

용인대학교의 심볼을 통해 세계적인 종합대학을 추구하며 전통의 계승과 미래를 창조하고자 하는 용인대학교의 비전과 철학을 형상화 하였으며 블루그린색상으로 젊고 미래지향적인 대학교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용인대학교의 심볼은 영문 첫 글자인 Y와 I를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심볼에는 개교 50주년을 맞아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종합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려는 용인대학교의 비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볼의 왼쪽 상단에 붓터치로 힘차게 찍은 점에는 용인대학교의 정신적 근간인 강인한 무도 정신이 함축되어 있으며 으뜸을 상징하는 엄지손가락 을 연상케하여 세계 일류 대학교로 도약하려는 용인대학교의 포부를 표현하였고 국악, 문화재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여 발전시키고 있는 용인대학교의 차별성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심볼의 중앙에서 시작되어 힘차게 뻗어나가는 둥근 원을 통하여 용인대학교를 터전으로 교육받은 인재들이 세계로 진출해 나가는 이미지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심볼의 위아래를 바꾸어 보면 大와 人 두 한자가 표현되어 있는데, 이를 통하여 인·의·예·지를 바탕으로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용인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담았으며 인성교육을 통해 참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심볼의 색상에서는 블루 그린을 활용하여 용인대학교를 터전으로 성장해 가는 대학생들의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표현하였고 그린에서 블루로 점진적 변 화를 줌으로써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부여하였습니다. 또한 색상의 농담(濃淡)을 통해 힘의 강인함과 유연성을 표현하여 다양한 분야의 모든 학생을 포용할 수 있는 강인 하면서도 부드러운 대학의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로고 타입

용인대학교 로고타입(국문)

로고타입[국문]

용인대학교 로고타입(영문)

로고타입[영문]

용인대학교 로고타입(한문)

로고타입[한문]

이전
다음

대학 시그니쳐 조합

대학시그니쳐조합(국문)

대학 시그니쳐 조합[국문]

대학시그니쳐조합(영문)

대학 시그니쳐 조합[영문]

대학시그니쳐조합(한문)

대학 시그니쳐 조합[한문]

이전
다음

전용색상 별색규정

용인대학교의 전용색상은 주색(Main Color)과 보조색(Sub Color)으로 구분되며 시각적 이미지 통일을 위해 정확한 색상관리가 요구됩니다. 보조색상은 심볼, 로고타입에 사용되는 전용색상 외에 용인대학교의 주요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로서 인쇄물, 사인 등 각종 아이템에 폭 넓게 사용됩니다. 따라서 보조 색상의 활용시에는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을 유지하여 사용·관리되어야 합니다.
특히 표현매체에 따라 명도, 채도 등이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색상 재현 시 최상의 표현색상을 얻기 위해서는 재생자료에 첨부된 색상 견본과 비교하여 사용되어야 합니다.
단 색상표현은 별색을 원칙으로 하나 전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4원색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Main Color

  • Pantone 316 C

    Yongin Green
  • Pantone 316 C

    Yongin Light Blue
* Yongin Light Blue은 심볼의 그라데이션 표현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한다.

Sub Color

  • Pantone Cool Gray 4C

    Yongin Light Gray
  • Pantone 683 C

    Yongin Burgundy
  • PAantone 281 C

    Yongin Dark Blue
  • Pantone 2925 C

    Yongin Blue
  • Pantone Cool Gray 10C

    Yongin Gray
  • Pantone 137 C

    Yongin Orange

엠블렘

공식 엠블렘

공식 엠블렘

용인대학교 엠블렘은 심볼의 대내외적 이미지를 장식적 요소의 활용으로 적용 매체의 품위를 높이고, 마크의 특징을 살려 창의적이고 진보적인 최고의 대학교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상승시키는데 목적을 두어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엠블렘은 용인대학교의 고객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기여할 것이며, 엠블렘의 사용은 본 매뉴얼 응용편의 각종 아이템에 적용한 것을 참고하여 대외적으로 공식적인 아이템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프로모션 엠블렘

프로모션 엠블렘

프로모션 엠블렘은 50주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종합대학교로 힘차게 도약하는 용인대학교의 이미지를 용트림하면서 비상하는 청룡의 모습을 통하여 형상화 하였습니다. 청룡은 하늘의 사방(四方)을 지키는 4신(四神) 중의 하나로 동양에서는 예로부터 이를 가장 존귀한 존재로 인식해 왔습니다. 청룡의 디자인은 고대 고구려 벽화에서 나타나는 전통적인 청룡의 형상을 응용하여 현대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청룡의 모양은 17세기 이전에 사용되었던 원래의 모양을 살려서 수염의 방향을 앞으로 하였으며, 제왕만이 사용할 수 있었던 다섯 개의 발톱을 가진 청룡을 형상화 함으로써 전통의 계승과 높은 위상의 교육을 추구하고 있는 용인대학교의 정신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칼라에서는 청록색과 자주색의 변화를 통하여 청룡의 신성하면서 전통적인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