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학과 소개

미래 과학을 선도하여, 인간의 다양한 질병치료 및 생명 연장에 도전한다.

생명과학은 환경 문제, 식량 문제, 건강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만들 수 있는 학문이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BT 전문가가 부족한 실정으로, 우리 생명과학과에서는 산학연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BT 전문가와 난소암, 췌장암 등의 DNA, mRNA, peptide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생명과학과1
생명과학과2
이전
다음
  • 주소 : 보건복지과학대학 2층 교학과
  • TEL : 031-8020-2777
  • FAX: 031-8020-2886
지도보기

졸업 후 진로는?

생명과학관련 국·공립기관 및 연구소 - 생명과학연구소, 국립보건원, 국립암센터, 기초과학연구소,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립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국립수목원,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생명과학관련 회사,병원 및 연구소 - 대기업 연구소, 제약회사 및 바이오 벤처기업, 생명과학연구소, 대학병원 연구소 등 - 생태연구소, 동·식물원 등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생물공학기사, 생물분류기사, 자연생태복원기사, 환경기사

생명과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생명과학과 교과목은 세포생물학, 식물분류학, 유전학, 일반생태학, 동물형태학, 미생물학, 분자생물학, 유기화학, 등이다. 또한 생명과학과에서는 첨단 실험기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역량과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이야기

보건복지과학대학 생명과학과 이지원 (97학번)

이지원 (97학번)
생명과학과

안녕하세요. 저는 97학번 생명과학과 졸업생으로 현재 식약처에서 보건연구사로 재직중입니다.
처음 입학당시에 저도 미래에 대해 막막했지만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응원 속에서 끊임없는 실패와 도전을 거듭한 끝에 지금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러분에게는 분명 저보다 더 많은 도전과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부디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미지의 기회들을 하나씩 구체화해 나가세요.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나가다보면, 어느새 여러분들이 원하는 자리에 도달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젊음과 도전과 기회를 응원합니다.
이전
다음
학과 리스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