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학과 소개

문화 시대 우리가 창의적인 세상을 만든다.

문화콘텐츠학과는 창작을 위한 인문사회 분야 교육을 강화해 창의적인 기획자 육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따라서 문화콘텐츠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인문학적인 소양을 넓히기 위해 다른 예술학과와의 복수/부/연계 전공을 통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차별화한 열린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콘텐츠학과1
문화콘텐츠학과2
이전
다음
  • 주소 : 문화예술대학 3동 4층 교학과
  • TEL : 031-8020-2704
  • FAX:
지도보기

졸업 후 진로는?

문화콘텐츠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창의적인 인재를 필요로 하는 콘텐츠 산업계의 기획 및 마케팅, 일반 기업체 기획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활약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문화콘텐츠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문화콘텐츠학과에서는 문화콘텐츠 전반에 관한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인문‧사회 등 다양한 학문과 콘텐츠 기획에 관한 방법론을 학습한다. 그리고 비즈니스로 연계하는 경영 관련 교과목을 학습한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이야기

문화예술대학 문화콘텐츠학과 송형선(11학번)

송형선(11학번)
문화콘텐츠학과

저는 문화콘텐츠학과 1기 졸업생 송형선입니다. 현재 저는 슛포러브라는 스포츠 미디어 채널에서 콘텐츠 기획 및 편집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용인대 문화콘텐츠학과는 2011년에 신설된 학과로, 제가 학교에 입학했을 때는 설렘과 동시에 막막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선배도 없고, 커리큘럼도 정착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그랬기에 학교 생활에서도 우리가무엇인가를 정하고 만들어야 할 일이 많았습니다. 기획에 관한 과제를 수행할 때도 동기들과 거의 모든 것을 대화하며 해결해나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이런 과정이 저의

기량을 갈고닦는 데 바탕이 되었습니다.

 

본과에 입학한 후배님들, G 스타나 부산국제영화제, 다양한 전시회나 컨퍼런스 등을 통해 여러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많을 텐데요. 이런 기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만의 것을 기획하셨으면 합니다. 결국 콘텐츠의 흥행은 여러분들이 '흥미''재미'를 느끼는 부분에서 시작되니까요. 학교 졸업 후 사회로 진출한 저는 원활한 사회생활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콘텐츠 산업 분야는 기획에서부터 제작까지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의 연속입니다. 저는 대학에서 친구들과 과제를 하며 '즐겁게, 원활히' 수다를 떨며 대화의 기술을 익힌 것이 실무에 많은 도움을 줬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주장을 펼치기 위해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자연스레 터득했으니까요. 저는 학과 생활을 할 때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었고, 교수님께 칭찬을 받는 학생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열심히 놀고 즐겁게 생활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학과 생활을 통해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고, 제 직업에도 만족합니다. 여러분보다 먼저 사회 생활을 시작한 선배로서 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후배가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학과 리스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