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학과 소개

경찰, 범죄 및 형사사법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 학과

경찰행정학과는 국제적 수준의 경찰 및 형사사법 관련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학습하여 고도의 조직적이고 전문화되고 있는 범죄를 예방 및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한다.

경찰행정학과(주)1
경찰행정학과(주)2
이전
다음
  • 주소 : AI융합대학 3층 교학과
  • TEL : 031-8020-2894
  • FAX:
지도보기

졸업 후 진로는?

경찰행정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경찰, 검찰, 법원, 교정기관, 국가정보원, 소방직과 같은 형사사법 및 행정기관 공무원, 범죄학 및 범죄과학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비지도사, TOEIC, 무도 단증 등과 같은 자격증과 경찰이 되기 위해 필요한 가산점 취득에 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경찰행정학과에서는 범죄 현상에 대한 이해 및 원인의 파악, 각종 범죄이론의 해석과 적용 등에 관한 연구, 범죄자에 대한 처우와 범죄자 사회 복귀에 관한 교도 행정 제도 등을 연구한다. 전공 분야는 경찰학, 범죄학, 형사법, 범죄 심리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이외의 사회과학 및 규범학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이야기

경영행정대학 경찰행정학과(주) 김선향 (02학번)

김선향 (02학번)
경찰행정학과(주)

경찰공무원

 

제 55기 경찰간부후보생 합격

현재 안양 경찰서 수사과에 근무하고 있는 김선향 경위!

그녀는 경찰간부후보생으로 합격하기까지 포기하려고 했던 시간도 많았지만 포기하지않았기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수평적으로 확대되어온 용인대학교의 힘을 모아, 경찰행정학과가 더 많은 경찰간부를 배출하여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며 나아가는 용인대학교의 명성을 쌓아가고 싶다고 했다.

경영행정대학 경찰행정학과(주) 이묘음 (00학번)

이묘음 (00학번)
경찰행정학과(주)

경찰공무원

 

제 54기 경찰간부후보생 합격

 

60:1의 경쟁률을 뚫고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그녀, 용인대학교 여자 경찰간부후보생 1호인 그녀는 앞선 길을 걷고 있는 선배로서, 뜻을 이루고자 한다면 길이 있으니, 스스로 될 수 있다고 생각하라고 말해 주고 싶다고 한다. 단호할 때 단호하더라도 시민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그녀는 앞으로도 그녀의 이름처럼 눈빛에는 정의를 담고, 미소에는 친근함을 담은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한다.

경영행정대학 경찰행정학과(주) 김동언(11학번)

김동언(11학번)
경찰행정학과(주)

자랑스러운 후배 여러분!

경찰은 특별한 능력을 지닌 사람만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따뜻한 마음과 용기만 있다면 충분합니다. 여러분이 경찰행정학과를 선택했다면, 이미 여러분의 마음속에는 사회 정의 실현하고, 대한민국 치안을 책임지겠다는 투철한 봉사 정신이 꿈틀대고 있는, 여러분은 경찰로서 충분히 자질을 갖춘 인재입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이 있듯, 여러분의 선택을 믿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학문에 정진한다면 반드시 소중한 결실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기다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치안을 책임질 자랑스러운 여러분들을!

경영행정대학 경찰행정학과(주) 홍택주(09학번)

홍택주(09학번)
경찰행정학과(주)

육지보다 넓은 바다, 한국의 바다를 지키고 있는 해양 경찰 홍택주입니다. 저는 재난사고 및 치안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해양 경찰로서 자부심을 갖고 충실히 맡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용인대 경찰행정학과에서 학교생활을 하며 해양 경찰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지식 등을 배웠습니다. 경찰행정학과는 경찰을 꿈꾸시는 여러분의 든든한 발판이 되어 줄 것입니다. 오십시오. 경찰행정학과로... 

이전
다음
학과 리스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