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학과 소개

한국을 선도할 최고의 중국 관련 전문가 양성

본교의 중국학과는 중국의 정치‧경제‧언어‧문화 등 중국 전반에 관해 중국 전반에 관해 국내외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교의 중국학과는 중국 현지 최고의 명문대학과 학점 교류를 통해 뛰어난 중국어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중국학과(주)1
중국학과(주)2
중국학과(주)3
이전
다음
  • 주소 : 보건복지과학대학 1동 5층 교학과
  • TEL : 031-8020-2902
  • FAX: 031-8020-2963
지도보기

졸업 후 진로는?

중국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정부 등 공공기관, 중국 관련 기업, 언론사, 학계 등 다양한 분야(경영지원사무원, 무역사무원, 번역가, 통역사, 여행서비스종사자)로 취업해 역량을 펼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중국학과에서는 중국에 정통한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新 HSK 6급, HSKK, BCT, OPIC, TSC 이 외에도 경영지도사, 공인회계사, 통번역사, 관광통역안내사 등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중국학과는 중국어와 중국학 두 분야로 구분된다. 중국어 과정은 초급‧중급 중국어와 작문·번역·시사 등 고급 중국어 과정을 학습한다. 그리고 중국학 과정은 중국 문화의 이해, 국제학을 기초로 중국 사회‧역사에 관한 인문학적 지식을 쌓고, 중국 정치·대중문화·국제관계 등의 교육과정을 학습한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이야기

경영행정대학 중국학과(주) 이소윤(03학번)

이소윤(03학번)
중국학과(주)

용인대 중국학과에 입학한 저는 승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먼저 어학 실력을 쌓았습니다. 그 덕에 지금 저는 국내 항공사에서 승무원으로 일하며 외국인들과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면, 세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국에 대한 공부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 발판이 될 용인대 중국학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경영행정대학 중국학과(주) 이윤선(00학번)

이윤선(00학번)
중국학과(주)

저는 어렸을 때부터 중국과 중국어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고민 없이 용인대 중국학과를 선택했습니다. 재학 시절 중국어뿐만 아니라 중국의 역사, 문화, 정치, 경제 등을 배웠습니다. 또한 교내 학술제와 문화제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쌓았고, 이는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가르치는데 중요한 자산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중국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용인대 중국학과로 오세요!

 

경영행정대학 중국학과(주) 정성욱(06학번)

정성욱(06학번)
중국학과(주)

준비된 중국 전문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 간의 무역전쟁으로 어려워지는 국내 경제 상황을 볼 때, 세계 최대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 시장의 저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의 수많은 대학교에서 중국 관련 학과가 있지만, 중국어학 및 중국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등을 포괄적으로 학습하여 진정한 중국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곳은 우리 용인대학교 중국학과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다음
학과 리스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