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과정

교양교육 체계도

용오름대학 교양교육 체계도

교양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자세히 알아보기

학습 클리닉

영어학습클리닉

Ⅰ. 목적
➣ 정규수업 외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1:1 학습지도 기회 제공
➣ 영어학습 지원을 통한 기초 학습능력 부진 사전 예방 및 핵심역량 증진

Ⅱ. 내용
가. 운영기간 : 학기중
나. 운영방법
➣ 교육대상
 - 추가학습이 필요한 하위 성적 학생
 -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정규수업시간 외 추가학습을 원하는 학생
 - 각종 대회출전 및 행사 참여 등으로 학습부진 학생
➣ 교육내용
 - Speaking & Listening, Writing & Grammar, Conversation, 기타 등
➣ 신청방법
  담당교원•학생 협의 후 참여학생 신청서 접수 → 담당교수 신청일정 확인 및 학습코칭
  → 담당교수 매월 마지막 주 결과지 제출 → 프로그램 종료 후 비교과 만족도조사 실시

Ⅲ. 기대효과
➣ 학습자의 개인 어학능력수준에 부합하는 맞춤형 1:1 수업 진행
➣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1:1 수업방식을 통한 자신감 고취
➣ 학생 수요자 학습요구 중심의 교육지원을 통한 역량 증진 및 강화

중국어학습클리닉

Ⅰ. 목적
➣ 정규수업 외에 부족할 수 있는 중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1:1 학습지도 기회 제공
➣ 중국어학습 지원을 통한 기초 학습능력 부진 사전 예방 및 핵심역량 증진

Ⅱ. 내용
가. 운영기간 : 학기중
나. 운영방법
➣ 교육대상
 - 추가학습이 필요한 하위 성적 학생
 - 중국어 실력 향상을 위해 정규수업시간 외 추가학습을 원하는 학생
 - 각종 대회출전 및 행사 참여 등으로 학습부진 학생
➣ 교육내용
 - 발음(병음/성조), 한자 쓰기, 회화, 듣기, 독해, 어법 등
➣ 신청방법
  담당교원•학생 협의 후 참여학생 신청서 접수 → 담당교수 신청일정 확인 및 학습코칭
  → 담당교수 매월 마지막 주 결과지 제출 → 프로그램 종료 후 비교과 만족도조사 실시

Ⅲ. 기대효과
➣ 학습자의 개인 어학능력수준에 부합하는 맞춤형 1:1 수업 진행
➣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1:1 수업방식을 통한 자신감 고취
➣ 학생 수요자 학습요구 중심의 교육지원을 통한 역량 증진 및 강화

글쓰기클리닉

Ⅰ. 목적
➣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개인 상담 및 피드백을 통해 글쓰기 기초 능력 함양
➣ 글쓰기 습관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함으로써 자기계발 역량 강화
➣ 디지털 소통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글쓰기/말하기 방식에 대한 이해 심화

Ⅱ. 내용
가. 사업명 : 글쓰기클리닉
나. 운영기간 : 학기중
다. 운영방법
➣ 교육대상
 - 〈사고와표현〉 교과 과정 외 추가로 글쓰기 지도가 필요한 학생
 - 글쓰기를 통해 다양한 자기 표현 역량을 계발하고 싶은 학생
 - 공모제 및 취업에 필요한 기본 양식 작성에 도움을 원하는 학생
➣ 교육내용
 - 보고서, 에세이, 자기소개서, 각종 지원서 등의 다양한 글쓰기를 대상으로 개인 상담 및 지도
 - 학생들이 작성한 글에 대한 오프라인/ 온라인 상담 병행
 - 개별 상담은 30분 내외. 학생은 반드시 자신이 직접 쓴 글에 대해서만 상담을 신청할 수 있음
➣ 신청방법
  담당교원•학생 협의 후 참여학생 신청서 접수 → 담당교수 신청일정 확인 및 학습코칭
  → 담당교수 차수별 매월 마지막주 교양지원과에 결과지 제출 → 프로그램 종료 후 학생 만족도조사 실시

Ⅲ. 기대효과
➣ 학습자의 보고서 및 자기소개서등 맞춤형 1:1 수업 진행
➣ 학생 수요자 학습요구 중심의 교육지원을 통한 역량 증진 및 강화